“장애인은 왜 안되나요..” 강원래♥️김송, 두 사람의 억울한 소식에 최근 ‘법’까지 바뀌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강원래가 가족과 함께 영화관을 찾았지만 휠체어가 들어갈 수 없는 구조 탓에 혼자만 영화를 못 봤다고 털어놨다.

강원래는 극장 직원에게 ‘휠체어를 들어주면 안 되냐’라고 부탁했고 극장 측은 ‘계단이라 위험하다. 잠깐 일어설 수 있나’라고 물었다고 한다. 이에 ‘일어설 수 없다’라고 하자 극장 측은 ‘그러면 영화 못 본다’라고 했다고.

이러한 상황에 그는 “전체 취소하고 다른 극장에 가도 됐는데 후회가 된다. 휠체어가 못 들어간다고 하니까 정신이 없었나? 현명한 선택이 필요했었는데”라고 토로했었다.

이후 강원래는 자신의 SNS에 전날 밤 다시 영화관을 찾아 ‘건국전쟁’을 관람한 사진 및 동영상을 공개했다.

청년 전세자금대출 종류 중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 청년 전세자금대출,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LH 청년 전세자금대출, 국민은행 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주관하며 중소/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을 위한 전세자금 지원 정책으로 기존의 청년 전세자금대출 상품 중 최고의 금리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청년의 안정적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100% 보증하는 상품으로 만 34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우리 청년맞춤형 전세대출은 청년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한 청년 전용 전세자금보증 지원 상품입니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은 주택도시기금 버팀목 전세자금 청년전용 상품입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주택도시기금의 주택전세자금대출로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25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를 대출대상으로 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8%~2.4%으로 매우 낮은 편이며, 대출기간도 최장 10년으로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대출 종류는 비상금대출 조건,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전세대출, 사업자대출, 올원대출, 주부대출, 청년대출, 50년대출, 비대면 대출 등 다양한 상품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농협 대출은 특히 금리나 한도면에서 조건이 좋은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 강씨는 “주위에서 같이 보자는 연락이 많이 왔고 여기저기서 ‘영화 못 봐서 어떡하느냐’고 위로의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다. 본의 아니게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것 같아 송구했다. 영화는 꼭 봐야겠다고 생각했고 단골 극장에 예매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젊은 직원들이 불편해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친절하게 배려해 줘서 잘 보고 왔다. 관람객 몇 분이 알아보고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라고 설명했다.

강원래의 이러한 사연이 전해지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가수 강원래씨가 가족과 영화(건국전쟁)를 보러 갔다가 극장에 들어가지 못하고 가족만 보게 한 일이 있었다. 국민의힘이 시행령 개정을 포함해 이 부분을 개선해 상식적인 세상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현행 ‘전체 영화관’에서 ‘상영관별 좌석’의 1% 이상을 장애인 관람석으로 지정하도록 시행령 개정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시간 많이 본 뉴스
쿠팡 배너
X